사업개요

소모성자재를 납품하는 중소기업의 입찰수주, 자재ㆍ유통관리 등 취약분야 개선을 위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소모성자재 납품 중소기업(제조기업, 구매대행기업, 납품기업)
 
☞ 전문가가 1:1 현장(기업) 방문을 통하여 코칭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지원대상 : 소모성자재 납품 중소기업(제조기업, 구매대행기업, 납품기업)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지원내용 : 전문가가 1:1 현장(기업) 방문을 통하여 코칭 지원

 

ㅇ 지원업체 : 총 70개사(연 1회 신청가능, 기업당 2회 현장코칭)

 

ㅇ 비용지원 : 정부지원(80%)+업체자부담(20%)

지역 구분

정부보조(80%)

기업체 자부담(20%)

서울/경기/인천

480,000

120,000

600,000

그 외 지역

640,000

160,000

800,000

 

 

ㅇ 코칭 상세 내용

구분

세부 내용

구매관리

협력사관리

구매관리

원가분석

물류관리

협력사 관리

신규 협력사 개발 및 전략적 협력사 관리

구매 관리 및 협상

구매대행사가 알아야 할 제도 및 법규

구매협상시 갖춰야 할 조건 및 필요 역량

원가 분석

체계적이고 객관적인 원가분석을 통한 직간접 비용 절감

물류 효율화

물류 효율화를 위한 필요 인프라 및 구축 전략

공공시장 진출

(조달입찰)

공공기관

전자 입찰조달

사전견적

산출방법

입찰자격/공고

입찰 참가자격 사전 심사 및 입찰 공고 방법 등

계약 방법

계약 유형별 사전 준비·이행·검사·지체·하자보수 등

우선 구매 제도

우선 구매제도 자격·대상·특전 등 전반적인 제도 설명

우수 조달품 지정

지정 대상, 기간, 특전, 신청방법 등 제도 설명

국제기구 조달

(UNㆍ주한미군)

다수공급자

계약제도(MAS)

입찰 참가자격(적격성 검사, 사전심사제도), 제출 서류 등

민수시장 진출

(판로개척)

MRO

거래방법 및

마케팅능력 강화

고객사 관리

신규 고객사 개발 전략 및 고객사 관리 기법

시스템 개선

품목 표준화, 구매시스템화, 통계이력 등

마케팅ㆍ영업력 강화

코칭업체별 맞춤형 실무전략 및 사례 적용(G2B, G2B)

MRO해외시장 수출 및

마케팅 전략

해외수출 영업력 강화

직접 및 구매대행사 연계 해외 수출 등

수출 실무

해외 바이어 확보 및 해외시장 진출 전략

구매협상

구매협상시 갖춰야 할 조건 및 필요 역량 등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온라인 접수
- 중소 소모성자재 납품업 종합지원센터(sbmro.or.kr)
 
ㅇ 신청 서류 : 참가신청서, 사업정보제공동의서, 개인정보 수집ㆍ이용등에 관한 동의서

가점우대제도

ㅇ 해당없음

주관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주관기관담당부서전화번호홈페이지URL담당자명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팀
02-6678-9326 https://www.sbdc.or.kr/
이은수

접수기관 담당부서 및 담당자

접수기관담당부서전화번호홈페이지URL담당자명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팀
02-6678-9326 https://www.sbdc.or.kr/
이은수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홈페이지(☞바로가기) 참조

문의처

ㅇ 중소기업유통센터 마케팅지원팀
- 최충환 차장(02-6678-9322)
- 김용미 차장(02-6678-9321)
- 이은수 주임(02-6678-93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