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D프린터를 조립하고 출력하는데 실패한 글을 쓴적이 있어요.

https://hicomputing.tistory.com/301?category=740867

 

3d프린터 anet a8 도전기- 실패

안녕하세요. 3D프린터기를 구매해서 방치해두다가 겨우 겨우 조립까지 했어요. 하지만 완성되고 보니 조립을 실수한 부분도 있고 마스킹테이프를 제거해서 출력물이 고정이 안되는 문제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

hicomputing.tistory.com

실패 원인을 생각해보니 레벨링(수평작업)을 잘 못 한 것 같아서, 하는 수없이 오토레벨링부품을 사서 축로 장착해보기로 했어요.

물론 구매 할때 부족한 부품도 같이 구매했어요.

구매한 부품은

1. 타이밍 벨트 클램프

2.노즐클리너 청소용바늘

3. 미니수평기

4. 오토레벨링센서

5.마스킹테이프

6. 필라멘트 화이트

마스킹테이프는 출력물이 움직이지 않게 고정해주는 역활을 하더라구요. 전 그것도 모르고 처음에 살때 부탁되어 있던 마스킹테이프가 기스방지용으로 붙어있는 것인줄 알고 제거 했더니 출력물이 이리저리 움직여서 애먹었어요.

012

구매한 부품들의 사진이에요. 첫번째 사진에서 위에 검은색 케이블과 같이 있는 것이 오토레벨링 센서에요.

오토레벨링 센서를 장착하는 방법은 Z축을 케이블까지 제거하고 설치하면 되는데 유투브에 ANET A8 오토레벨링으로 검색하면 관련 영상이 나와서 그것을 보고 따라 했어요.

마스킹테이프를 붙이고 필라멘트를 설치한 모습인데, 마스킹테이프는 테스트 출력후 출력물 제거하다가 찢어졌어요.

출력하고 바로 제거하면 안되고 충분히 식으면 제거해야 하더라구요.

사진에 보이는 하늘색 부품이 오토레벨링 센서에요.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호불호가 갈리지만 전 충분히 만족하면서 사용했어요. 첨에 설치할때 헷갈리기는 하지만 설치후에 잘 작동해요.

간단한 미니박스를 테스트로 출력해봤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n-2gwFp2VP0

동영상길이가 기니까 넘기면서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냥 이런느낌으로 출력하는 구나 정도에요.

 

출력물이에요.층이 보이기는 하지만 워낙저가의 3D프린터다보니 전 결과에 만족하고 있어요.

두번째 출력물을 테스트 할때는 히팅 에러가 발생해서 원인을 찾고 있어요.

큰문제가 아니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칠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