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래된 전산이에요.

G메일,구글드라이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이 13일 장애를 일으켰는데요, 회사에서는 회사 네트워크 장비의 문제가 아니냐는 문의가 빗발쳤어요. 하지만 장비 문제가 아닌 G메일,구글드라이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의 문제로 기사가 나와서 안도 아닌 안도의 한숨을 쉬었죠.

linepower_01-11

G메일과 구글드라이브는 파일첨부나 첨부파일 다운로드가 안되었고, 구글드라이브는 파일업로드,다운로드가 안됬어요.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은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있었지만 PC버전에서만 문제가 있었어요.

스마트폰에서는 문제가 없다보니 직원들은 회사 장비의 문제라고 했었던거죠. 제가 다른 직원이라도 그런 의심을 할 수밖에 없었고, 저도 그런것 같아서 방화벽을 점검을 했었죠.

linepower_01-17

하지만 다른 회사에 재직 중인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되는 사람도 있고 안되는 사람도 있더라고요. 그때 확인을 했죠, '우리회사 장비문제가 아니구나...'

linepower_01-4

지금은 G메일,구글드라이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 오류가 해결 되었다고 하니 사용하는데는 지장이 없지만,

왜..........같은날 오류가 났을까요.......혹시 같은 IDC센터에 있는 것일까요??아니면 동일 해커의 소행???

bcosall_02-13

원인이 너무 궁금하지만 검색해도 원인은 안나오네요..

구글은 원인은 발표 안하고 "G메일·드라이브 문제가 해결됐다. 불편을 끼쳐 죄송하며 여러분의 양해와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드린다"라고만 공지를 했네요.

어쨌든...회사의 전산담당이 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었네요.

모두 전산담당자님들~~모두 무탈하세요. T_T

#G메일 #구글드라이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gmail #googledrive #instagram #facebook #오류 #에러 #네트워크장비 #발표 #구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