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하나 제작을 하면서,

워드프레스 관련 호스팅업체를 찾다가 블루호스트라는 곳을

알게 되었어요.

 

블루호스트의 평은 대체적으로

가성비가 좋다,

속도가 느리다 라는 평이 많았어요.

가성비 좋은 호스팅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블루호스트로 결정을 하고 가입을 해봤습니다.

 

 

제가 가입한 상품은 Basic 으로 제일 저렴하지만 용량이 50GB이고

SSL과 도메인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이에요.

 

도메인은 1년간만 무료이고 2년차 부터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이에요.

저는 당연히 한글 도메인도 될 줄 알고 한글 도메인으로 가입을 하고

세팅을 하였지만..........

3일이 도메인 적용이 않되서 고객센터에 문의 했더니,

조금 더 기다려 보라는 답을 하더라구요.

 

고객센터 문의 방식은 채팅으로 이루어 지는데,

생각보다 편리하기는 했어요.

 

다시 하루가 지나도 적용이 않되어서 다시 문의를 하니

한글도메인이라서 적용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영문도메인으로 변경을 해서 다시 신청을 하니

하루가 지나기전에 적용이 되더라구요.

 

한글도메인은 무료1년 + 2년추가로 비용을 지불했었는데,

환불방식은 별다른 어려움 없이 잘 처리되었어요.

이것도 전부 채팅으로 간단하게 진행이 되더라구요.

 

사용해보면서 속도가 느리다는 것은 크게 느끼지는 못 했어요.

기존에 국내 호스팅업체의 서비스 중 가장 저렴한 것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속도의 차이는 느끼질 못 하고 오히려 용량을 여유있게 사용할 수가 있어서

만족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단점도 존재하기는 합니다.

basic은 sharing hosting 방식으로 서버를

공유하는 방식인 것 같더라구요.

이 방식으로는 API 글쓰기가 않된다는

것을 다 구축해 놓고 알게 되었어요.

 

만약 API를 사용하시려면 VPS Hosting 이라는 서비스를

별도로 신청을 해야 가능하더라구요.

 

그럼 한글도메인은 못 사용하는 것이냐?????

그건 아니에요.

한글도메인을 국내 도메인 업체에서 가입하고

블루호스트의 워드프레스에 적용하면 가능하더라구요.

 

블루호스트에서 한글도메인 구입 -> 적용 실패

국내업체에서 한글도메인 구입 -> 적용 성공

 

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저처럼 시행착오 없이 좋은 호스팅업체 잘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좋겠어요.

 

저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호스팅 블루호스트 사용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호스팅 블루호스트 사용후기 포스팅은 내돈내산 포스팅입니다.

 

+ Recent posts